모비딕 (2010), 어사일럼이 선보이는 B급 '백경'


◆괴수물 영화/CG 괴수물 2010. 12. 3. 20:20 Posted by mullu



어사일럼 ! 대형 백고래 '모비빅' 제작,

어사일럼에서 영화가 나온다고 하면 우선 살펴보게 되는것, 그 영화의 원조가 따로 있을거라는 선입관..즉, 카피영화 전문사인 어사일럼에서 모비믹이 막 출시 돼 나왔다.(개봉이 아니라 출시다.) 그런데 메이져 영화사에서 근래 고전인 모비딕이 다시 제작 되었다는 소식이 없으니 좀처럼 만나보기 힘든 어사일럼의 독창적 기획 제작 영화인듯 하다.

전문 DVD 영화사 '어사일럼'

우선, 개봉관에서 어사일럼의 영화들을 만나보기는 쉽지 않은데 대부분의 어사일럼 영화들이 소재는 한결같이 블록버스터 소재이면서 애초 DVD  출시를 목적으로 제작되는 저예산 영화들 이기 때문이다.이 영화 백경도 개봉같은 불필요한 과정없이 바로 DVD 로만 출시 되었다.즉, 팬들에게는 지금 막 개봉한 셈이다.당당히 '죠스' 를 카피한 포스터에서 부터 어사일럼의 모토인 카피정신을 전면에 내보이고 있다..



스토리는 어사일럼 영화라고 말을 했으니 설명 끝난것과 같겠다. 큰 줄기는 오리지널 백경 스토리를 그대로 모방하면서 핵잠수함과 군인으로 주인공들을 대체 하였다. 관건은 괴수물인 만큼 얼마나 실감나는 영상을 보여주는가에 있겠다. 영화는 처음부터 러시아 핵잠수함을 거대 백고래가 이유없이 공격, 한입에 물어 빙산위로 던져놓고 씹어 박살내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영화 처음부터 짧은 런닝타임 동안 긴장감 있는 음악 쉴세없이 깔리며 뭔가 급박한 상황이 내내 이어지는것은 어사일럼 영화의 전형적 특징으로 이 영화에서도 마찬가지 이다.


'둠스데이 2012' 등과 같은 어사일럼의 B급 영화들을 즐겨보는 분들에게는 이 영화도 같은 퀄리티의 재미를 보장 한다고 하겠다. 컴퓨터 CG 와 실사가 어우러진다기 보다는 따로 따로 촬영하고 장면들이 CG 파트, 실사 파트 따로 논다는 것이 저예산 영화임을 말하는 것인데 관객들이 그것을 눈치채지 못하게끔 만드는 긴박한 편집등이 볼만하다. 어사일럼 치고는 거대 제작비를 투입한듯, CG 등의 기술이 어사일럼 답지 않게 많이 삽입돼 있으며 퀄리티는 CG 라는 것을 자랑하듯 누구나 알수있는 수준이다.



비교적 저예산으로 분위기로만 지구종말을 비롯, 소재에 제한없이 영화를 끌고가는 어사일럼의 노하우는 정말 배울점이 많다 하겠다..어떤 어마어마한 스케일의 블록버스터 영화도 저예산으로 만드는 B 급 장르의 장인들인 셈이다.


모래사장 바닥에서 눈이 !!! 관객에게 잠시 안드로메다 구경을 ..


마지막에 고래가 섬까지 쫒아 올라오는 황당한 장면을 보여준다..얕은 바닷가 모래사장에 서있는데 갑자기 바닥에서 고래 눈이 떠지면서 고래 옆 얼굴??? 말 안되는 차원이 왔다갔다 하는 상황이 막 나와주지만 그런거 따지고 들면 어사일럼 영화 볼 자격이 없다..그냥 말 안돼도 막 보고 즐기면 된다.

2009/10/29 - [영화비교분석] - 짝퉁 B급 영화들을무시하지 마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dffvhyb75kj BlogIcon dpdlt 2012.05.06 07: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잼업슴

  2. 2013.04.26 22: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거 좋아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