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해비티드 아일랜드 2 (2009) , 러시아 SF 액션 블록 버스터


◆헐리웃/유럽/SF/판타지 2010. 12. 6. 13:01 Posted by mullu



인해비티드 아일랜드 2: 리벨리온 (2009)
Obitaemyy ostrov. Skhvatka
The Inhabited Island 2: Rebellion

감독 표도르 본다르추크
출연 바실 스테파노프 (맥심 카메러 역), 피요트르 피오도로프 (가이 가알 역), 알렉세이 세르브야코프 (스트리더 역), 율리아 스니기르 (라다 가알 역), 표도르 본다르추크 (검찰관 역)

러시아에서 만든 SF 블록버스터 액션

러시아에서 만든 SF 물 '인해비티드 아일랜드' 영화의 배경은 지구가 아닌 지구와 흡사한 외계 행성이다. 그동안 헐리웃 영화만을 보면서 외계 행성에서는 전부 영어만 사용하는줄 알았는데 아니다.이 영화에서는 외계 행성에서 러시아 어를 사용한다.

CG 를 비롯해 물량동원등, 때깔이 왼만한 헐리우드 영화들보다 뽀대나는 영상으로 러시아 영화의 영상 수준이 헐리우드와 맞먹음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영화 되겠다.


스토리는 미래의 지구에서 우주항해중 사고를 당한 주인공 막심이 불시착한 행성에서 벌어지는 반란 이야기 이다. 자신들과 다른 파워를 지닌 지구인 막심( 그 행성의 인들은 상당히 약해 상대적으로 지구인들이 슈퍼파워를 지닌셈이 된다.) 이 반란군들과 함께 자유를 위해 싸우는 이야기로..스토리가 이어지므로 전반적으로 1편을 보지 못한 상태에서는 스토리 몰입이 쉽지가 않다.


액션물이지만 확실히 주인공 배우가 잘 생긴것을 제외하면 몸놀림은 그다지 볼만하지 않다. 화면 때깔은 고품격 CG로 색칠해 미래 지향적이고 멋진데 주연 배우 액션은 70년대 헐리우드 영화 같다고나 할까..러시아 SF 영화의 현주소를 정확하게 보여주는 영화같다..



가급적 보실분들은 1편부터 찾아서 보시길 바란다. 계속해서 이어지는 스토리에서 2편만 가지고는 처음에 간략한 지난 줄거리가 소개된다 해도 처음부터 몰입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반면, 1편부터 보았던 팬들은 2에서 완결을 지어주니 만족스럽게 보는듯 하다.러시아를 대표하는 SF 물이 아닐까 싶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