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 영화

외계인과 사랑에 빠지다.최고의 로멘스 코메디,자네카한세아이헤이(2010)

볼리우드 영화 소개


Jaane Kahan Se Aayi Hai (2010) 자네 카한 세 아이 헤이

Director: Milap Zaveri
Writer: Milap Zaveri (story)
Stars:Ritesh Deshmukh, Sonal Sehgal and Farah Khan

워너 브라더스 제작. 완벽한 발리우드 로멘스

알라딘으로 국내에도 알려진 배우 리테쉬 데쉬무크와 마찬가지로 알라딘에서 커플로 나왔던 미녀배우 '재클린 페르난데스 '의 2010년작으로 알라딘의 커플이 다시 만났다. 알라딘으로 데뷔한 재클린 페르난데스 에게는 이 영화가 두번째 작품이다.

2010/05/11 - [인도영화 100선] - 인도영화 '알라딘' 두편으로 잘라야 되는 영화.

제목이 '자네 카한 세 야이 하이(??)' 로 무슨뜻인지는 아직...모르지만 금성에서 날아온 우주 여행자 미녀와 사랑에 빠진 지구인 총각과의 사랑 이야기로 헐리웃 스타일의 환상적인 로멘스 판타지 이다. 워너 브라더스 제작으로 인도의 맛샬라 색체를 세계화에 맞춘 영화로 과거 킴 베신져가 주연한 '새엄마는 외계인' 과도 설정은 비슷하다.


'금성에서 사랑을 배우기 위해 왔어요.'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전세계적인 베스트 셀러 에서 영감을 얻은듯 이 영화에 여 주인공은 금성에서 지구로 진정한 사랑의 감정을 배우기위해 온 여자다. 자신들이 잃어버린 감정을 배우기 위해 지구로..

어릴때부터 모든 여자들에게 왕따 당하는 남자 주인공,좋아하는 여자에게 고백 했다가 친구로서의 감정외엔 없다는 거절의사를 받게되자 낙심하면서 하늘에 대고 여자친구를 내려 달라고 기도하니 진짜 하늘에서 여자가!!!..바로 금성에서 사랑을 배우기 위해 내려온 외계인 미녀 타라(Tara) 다.

"금성에 사랑이 없으면 아이는 어떻게 생기나요?'
" 당연히..컴퓨터 프로그램에 의해 생기지요? 다른 방법이 또 있나요?"
'그...말은......금성의 모든 여자들은 처녀..!!!.'

여자에게 인기없어 매일 차이는 찌질남 두명에게 이런 행운이..그때부터 만화같은 황당 유쾌 로멘스가 펼쳐진다.


정해진 기간안에 사랑을 찾아 금성으로 돌아가야 하는 여자..그녀는 손목에 찬 컴퓨터에 대고 세상에서 가장 사랑 스러운 남자를 찾아 달라고 주문하니 처음엔 브래드 피트가 나온다. 외계판 '구글' 이라는 말이 나온다.

'됐어요..어서 가서 저 남자를 잡으로 가요.'

브래드 피트를 찍었지만 안젤리나 졸리가 가만두지 않을거라고 말리는데..


백치미 + 초능력 외계인 미녀..

두 남자는 그녀에게 사랑 찾는것을 도와 주기로 한다..브래드 피트 대신 컴퓨터가 알려준 인도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남자 유명 스타를 찾아 가기로 한다.시간을 멈추게도 하고 엄청난 초능력을 지녔지만 지구인들의 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백치미 외계인 미녀를 데리고 그녀의 사랑 찾아주기 소동이 벌어지게 된다.

모든 여자들이 달라붙고 사랑하는 스타는 첫눈에 자신에게 반하지 않는 이 외계인 여성을 보고 끌리게 되고 관심을 보인다..

"그럼 그가 나를 사랑하는 건가요?'
" 아니..그건 사랑이 아니지...그는 자기에게 첫눈에 반하지 않은 여성을 처음 보고 쇼크를 먹은것 뿐..' 도데체 사랑은 뭐란 말이야..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는 절대 경험 할수 없는 달콤한 러브 스토리..

이 영화가 내세우는 주제이다. 시종 낭만적인 음악과 아이처럼 아무것도 모르는 아름다운 외계인 과의 데이트..,남성분들이라면 런닝 타임 내내 그 달콤한 분위기에 취해 볼수 있는 판타지 영화이다.사랑하는 남성을 찾게 해주기 위해 도와 주면서 결국은 둘이 사랑을 느끼게 된다는 뻔한 엔딩에 이르면 감동이 뭉클..각자 다른 파트너와 파티에서 그녀의 눈에서 눈물이 흘러 내리고 그녀는 시간을 멈추게 만든후 주인공과 마지막 춤을 추게 되면서.아아 음악과 함께 신파적 감동은 절정에 오르게 된다..

그녀가 배운 사랑은 눈물 이었을까..



스토리가 장황하게 벌리기 보다는 깔끔하게 밀고 나가는 2시간 가량의 헐리우드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인도 영화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감동적으로 재미있게 볼수 있다.그러나 인도내에서는 짧은 런닝타임과 직선적 스토리 때문인지 평도 진부하다는 혹평과 호평이 엇갈리며 흥행 에서는 참패했다.아무래도 남녀 주연이 탑스타급이 아니어서 일지도...천하의 워너 브라더스도 인도에서는 야쉬라지 필림에 안된다...

영화속에서 '옴 샨티 옴' 영화를!, 온갖 유명 패러디

이 영화에서 재미있는 점은 주인공 라제쉬는 영화 엑스트라가 직업인데 극중에서 빅 히트한 영화 '옴 샨티 옴'을 찍고 있다.파라칸 감독이 특별 출연해 옴 샨티 옴 영화를 찍고있는 모습을 보여준다.그리고 옴 샨티 옴을 본 관객들에게 이 영화는 그야말로 특별한 재미를 준다.옴 샨티 옴의 음악들도 짧게 짧게 깔려주며 '소날 세갈'이 옴 샨티 옴의 디피카 파두코네 패러디를 한다.자두를 아냐고 노래 부르는 장면은 인도판 ET 인 '코이 밀 가야'를 본 인도영화 팬들에게 웃음을 주는 장면이다..제클렌 페르난데스가 목욕중 부르는 노래는 그 유명한 용감한 자가 신부를 얻으리에서 까졸이 목욕타올 걸치고 부르는 노래다.

프리양카 초프라, 악쉐이 꾸마르도  까메오로 깜짝 출연한다.게다가 마지막 아바타 패러디 포스터등, 그야말로 장면 장면 다른 영화들을 차용한 패러디등으로 숨어있는 재미들이 가득하다.



※개인적으로는 어떤 헐리우드 로멘스 코메디 보다도 한국 사람들에게는 재미난 영화라고 생각되지만..문제는 인도내에서 히트하지 않아서 DVD 정식 발매가 늦어지고 있다.(히트하지 않은것은 아예 DVD 발매가 안된다는 말도 있다....) 히트하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이렇듯 재미난 영화가 그대로 뭍혀진다는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그러나 흥행에는 실패했지만 점차 재밌다는 평들이 많아지면서 DVD 발매를 준비중이라는 소식도 들려온다..기다려 봐야겠다. 

함께 개봉한 프린스도 흥행에 실패했다고 하며 의외로 독립영화 스타일로 한국인들에게는 그다지 재미있지 않은 영화 교육영화 파스샬라가 흥행에 성공 했다고 한다.

2010/12/16 - [볼리우드 100선] - 파스샬라 (2010), 인도 교육계의 현실에 대한 질문..


스리랑카 출신의 미녀 제클린 페르난데스

인도영화를 보면 한결같이 여 주인공들이 왼만한 헐리우드 미녀스타들 저리가라할 정도로 이쁘다.그리고  춤과 노래는 기본이다.신파적으로 흐르는 달콤한 음악과 더불어 춤과 노래, 미녀, 순수한 스토리등..인도 영화의 매력에 한번 빠지면 계속 빠져들수 밖에 없는 매력이 있다 하겠다.아직까지 인도 영화에서 뻔뻔한 인륜파괴적 인물이나, 배드신, 잔인한 폭력씬등이 등장 하는것을 본적이 없다. 세계적 수준에 오른 고품질에 낭만이 물씬한 인도영화를 사랑하지 않을수 없는것이다..

이 영화에서도 스리랑카 출신으로 볼리우드에 선을 보인 미녀 제클린 페르난데스는 멋진 춤과 노래를 선보인다. 그러나 불행히도 아직 전작인 알라딘도, 이 영화도 흥행에 성공 하지는 못했다. 그러나 2010년 최대 흥행 코메디인 '하우스풀'에서 잠깐 까메오로 출연하며 얼굴 내밀기를 시도하고 있는 중이며.'옴 샨티 옴' 으로 디피카 파두코네가 최고 인기배우로 올라섰듯 향후 흥행작이 나와주면 바로 최대 핫 아이콘으로 부상할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배우라고 하겠다.(볼것없는 남자 배우 리테쉬 데쉬무크랑 묶여 다니지만 않으면...)



팝 음악과 같은 달콤한 OST


음악이 영화에서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 이 자네카 야한 세 아이 하이 영화를 보면 알수있다. 이 영화는 워너 브라더스 제작이라는 것만 봐도 알겠지만 인도가요 보다는 달콤한 POP 음악들을 선보이고 있다.

달콤한 OST

   






아직 DVD 가 발매되지 않은 관계로 영상은 없다..OST 음악만..제대로 마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