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실망한 영화 1위 '정승필 실종사건"


카테고리 없음 2009. 12. 26. 08:00 Posted by mullu



영화를 보고 평을 할때 악평을 할수밖에 없는 영화이지만 정작 랠리 중간에는 악평을 삼가하게 된다.개인적인 감상평 하나가 영화 흥행에 어떤 변수나 관객들 판단에 지장을 줄수도 있기 때문에..

2009 랠리가 모두 끝났으므로 내가 본 영화중에서 실망스러웠던 작품들에 대해 마음껏 악평을 해보도록 하겠다.(개인적 평이므로 절대 객관적이지 않습니다.오해하지 마세요~)

보통 한국영화를 보려고 할때 일단은 먼저 평을 살펴보게 된다.그리고 극단적으로 평이 안좋다면 시간절약을 위해 가급적 관람을 안하는편인데 극단적으로 평이 안 좋음에도 보게된 영화가 있다.

올해 내가 본 한국 영화중 가장 엉망인 영화를 꼽으라면 일단 정승필 실종사건을 결코 빼먹을 수 없다.내가 국내 2009 개봉한 영화들을 전부 본것도 아니므로 순위따위는 별 의미 없겠지만 개인적으로 1위의 자리에 올려본다.

관객을 짜증나게 만드는 영화의 필수 조건들..

일단,원래 이 영화는 여러번의 비공개 시사회끝에 반응이 그다지 좋지않아 개봉여부가 불투명한채 창고로 직행할 운명에 처한 영화이기도 했다.( 개봉후 들어갈 마케팅 비용을 감안하더라도 흥행에 자신이 없을경우 손해를 줄이려면 그 편이 나을수 있기 때문이다.) 이 영화의 개봉에 대한 내막(?)중 가장 큰 요인은 고 장자연 사건이다. 고 장자연씨가 에어로빅 강사로 출연한다는 사실로 고 장자연 유작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되고 이때다 싶어 창고에 있다  후다닥 개봉한 것이기 때문이다.시기를 따져 봤을때 '장자연 자살 파문 '에 기댄 마케팅 영화라는 비판을 면하기 힘들다.


정승필 실종사건

일단,화려한 출연진과 연기력을 보장해주는 이범수 주연으로 겉모습만 보면 상당한 퀄리티의 재미를 보장해줄듯 보인다.

단순 폐가 화장실에 문이 닫혀 갇힌 정승필 실종사건이 여러사람들에 의해 납치,범죄 도주등으로 확대 해석되며 벌어지는 이야기가 영화 스토리이다. 전체 시높도 그다지 나쁘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그렇게 재미없게 영화가 만들어졌는지 따져보기로 하자.

누구나 예상 가능한 스토리 전개
인위적인 캐릭터 ,어색한 배우들,미스 캐스팅..

포스터에 보이는 꼬마아이는 아예 등장하지도 않는다..즉, 영화와 전혀 상관없는 포장 마케팅만 보더라도 영화내용에 얼마나 자신이 없는지 알수있다.왜 영화에 등장하지도 않는 꼬마아이가 포스터에 들어가 있는지..???

주연으로 등장하는 형사 손창민은 전혀 어울리지 않는 엄청난 미스캐스팅 으로 다른 모든 배우들 역시 어색한 옷을 입은듯  전혀 몰입감을 느끼게 만들지 못한다.그것은 시나리오 자체가 극중 인물에 대한 철저한 실제적인 분석이 전혀 없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만화에나 나올법한 등장인물 성격들을 가지고 극영화를 찍으면 관객들은 한숨부터 나오게 된다는걸 작가는 몰랐나보다.맨날 술에 취하면 경찰서를 찾아가 술주정 하는 사람이 어딨겠으며 모든 등장인물이 영화 처음부터 끝까지 한가지 모습만을 마냥 고수하는데 거기에 실제적 동질감 내지는 극에 몰입하기가 사실상 너무 힘들다...

관객의 짜증을 유발시킬 완벽한 요건을 모두 갖췄다는 이야기...나만의 생각이 아니란것은 다음의 평점을 보면 알수있다..



2위 영화 "10억'


일단,시높과 출연진 모두 괜찮다.그러니까 영화화 되기로 결정됐겠지만..

마찬가지의 경우다.

관객 누구나 예상가능한 결말,반전..

유주얼 서스펙트와 소년탐정 김전일등..이미 기존 닳고 닳은 추리물들에서 수십번은 나왔을법한 뻔한 스토리로 미스테리를 끌고나가려 하니 관객들이 지루할수 밖에 없다..

3위 는 "챠우"가 아닐까 싶다..

같은 CG 물인 '괴물'과 비교해 봤을때..안쓰러운 느낌만 가득하다..그외 순위따윈 필요없지만 '청담보살' 역시 마찬가지..임창정 애드리브 하나가 영화를 그나마 살렸다는 평이 정말 맞다.

재미없는 한국 영화들의 문제점은 모두 일맥 상통한다..관객들이 누구나 알수있는 뻔한 인위적 스토리..스토리 전개, 어색한 배우들,.흥행에 성공한다고 해서 전부 좋은 영화는 아니란것을 알수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http://www.fritzdc.com/ BlogIcon 圆管弯管机 2018.03.09 01: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있던文章过长无法正常显示,请右键选中"批量长文章分割",压瓦机 彩钢板成型机 压瓦机设备厂家价格,先对其进行分割处理!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