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세상을 구하려는 고스톱"썸머워즈"


나는 일본 애니를 좋아한다.물론 매니아라고 할만한 수준은 아니고 애니역사에 남을만한 명작(공각 기동대등)이라던가 국내 극장에서 개봉하는 것들 정도만 꼭 찾아보는 수준이다.마지막으로 본 애니는 "썸머워즈"라는 애니인데 역시 전작인 시간을 달리는 소녀처럼 부담없이 재밌게 봤다.무엇보다 소재의 참신함이 기억에 남았던것 같다.지구인의 운명을 건 고스톱게임 이라니..

영화에서 나오는 사이버 월드인 '오즈'는 상상속의 세계가 결코 아니다.현재 인터넷으로 연결돼어 모든일을 처리해 가고있는 현대사회의 얼마 멀지 않은 미래상이다.이미 국내의 경우 인터넷을 통해 거의 대부분 모든 업무들이 처리되고 있기 때문에 만약 이런 거대한 시스템이 문제를 일으키게 되면 실제 사회는 극심한 혼란에 빠질수도 있다.


'OZ' 사이버 공간에서 벌어지는 실제 사회

아래부터는 스포를 대량으로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읽고싶은 분만 읽길 바란다.이미 개봉한지 꽤 됐고 이미 극장에서 내려졌기  때문에 대략적인 스토리를 공개하기로 한다.

전세계인들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커뮤니티 오즈월드에서 벌어지는 이야기.그러나 가상공간에서 벌어지는 일들은 현실세계에 그대로 적용이 된다.

은행처리가 엉망이 되고 각종 교통 통제등도 엉망이 된다.더 나아가 위성을 핵시설에 추락시켜 지구를 파멸시키려 하는 악성 자체 지능을 가진 프로그램에 대항하는 이야기가 바로 썸머워즈의 줄거리 이다.


무엇보다 신선했던 점은 우리의 고스톱이 최후의 결전방법으로 나온다는 점이다.코이코이!!(우리말로 고!고!) 화투장을 하나하나 내려칠때마다 강렬한 영상과 함께 슬로우 모션으로 감동적인 영상들이 펼쳐진다.

다른 작품들(국내 개봉됐던 다른 일본애니들)과 비교해 그렇게 큰 명작인것 같진 않지만 참신한 소재와 자연스럽게 공감되는 캐릭터,영상미가 볼만하다.